즐겨찾기 | 현재접속자 (2) | 최근게시물
로그인 | 회원가입
설문조사
새로 오픈한 캘거리한인회 사이트 어때요?

총 게시물 66건, 최근 0 건
   

제1회 서부캐나다 지역 한인정치력신장 세미나 개최

글쓴이 : 운영자 날짜 : 2016-05-20 (금) 00:19 조회 : 698


제1회 한인정치력신장 세미나가 서부캐나다 지역에서 처음으로 주밴쿠버 총영사관 주최로 5월13일(금) 캘거리에서 개최되었다.

세미나에는 밴쿠버, 캘거리, 에드먼튼 동포 1세들과 차세대 대표 약 90명이 참가하였으며, 참석자들은 캐나다 사회에서 한인사회의 위상을 높이고, 한-캐나다 관계를 강화하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이기천 총영사는 개회사에서 한인사회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미래를 짊어질 차세대들의 역할이 중요하며, 차세대들이 혼자보다는 여럿이 힘을 합칠 때에 더 많은 성과를 낼 것이므로, 서로 단결하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며, 자선과 봉사를 통해 캐나다 사회로부터 지지와 존경을 받게 되면, 자연적으로 한인사회의 위상을 제고하고 한-캐나다 관계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리고 이 총영사는 한인 정치력 신장을 위해 차세대들이 캐나다 civic life에도 적극 참여하여 시민들에게 봉사하고, 정치 및 공공산업(public interest industries)의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세미나에는 연아마틴 상원의원, 피터김 미국 캘리포니아주 라팔마 시의원, 작년 앨버타에서 주의원에 도전했던 캘거리 거주 심재헌 변호사가 발표를 하여, 자신의 정치적 경험을 소개하고 한인사회 발전을 위한 의견을 말하였다.

세미나 발표자들은 한인사회의 정치력을 신장하기 위해서는
△ 각자가 자신의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 주류사회에서 적극 참여하여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 한인들이 자주 만나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데에 의견을 같이 하였다.

총영사관은 한인정치력신장 세미나를 통해 동포 1세와 차세대가 함께 만나 서로 생각을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넓힘으로써 한인들 역량을 결집하고 캐나다 주류사회에 진출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올해 하반기에도 비슷한 주제의 세미나를 밴쿠버에서 개최하는계획을 세우고 있다.

사진갤러리 보러가기

[기사제공: 밴쿠버 총영사관]

운영자 님의 뉴스 최신글 [더보기]


☞특수문자
hi
   

한인 문화센터 홈페이지 오픈!
2017 캘거리 한인의 날 자원봉…
2017 캘거리 순회 영사업무 실…
제19대 대통령 재외선거 캘거…
2017 문화센터 프로그램 수강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