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 현재접속자 (2) | 최근게시물
로그인 | 회원가입
설문조사
새로 오픈한 캘거리한인회 사이트 어때요?

총 게시물 72건, 최근 0 건
   

2018년 캘거리 한인회 신년사

글쓴이 : 운영자 날짜 : 2018-01-27 (토) 01:10 조회 : 550


2018년 1월6일(토) 오전 11시 캘거리 한인회관 강당(7008 Farrell Rd SE)에서는 새해시작을 맞아 한인회 새 집행부의 새해맞이 인사모임을 가졌다.

이날 사회는 한인회 신임 집행부 이윤희 홍보부장이 맡아서 진행하였다. 행사는 국민의례 국기에 대한 경례로 시작하였다. 그리고 애국가와 오 캐나다 제창이 있었다.

다음 캘거리 교역자 협회 회장 조영석 목사의 기도가 있었다. 기도를 통해 어렵고 복잡한 현실 속에서 조국 대한민국에 평화와 안정과 번영이 넘치도록 해 주시고, 이곳 캐나다에서 자랑스런 한인들이 되도록 해주시고 자녀들이 한국인으로 자긍심과 긍지를 가지고 한국인의 위상을 높이는 인재가 되도록 해 주시고 새로 출발하는 한인회 회장님 이하 모든 임원들에게 지혜를 더해 주시고 더욱 젊어지는 한인회가 되도록 해달라는 내용을 기도하였다.

이어서 노인회장(선우정찬)의 축사로써 올해 무술년 개의 해를 통해 충성스런 개에 대한 비유와 우리 사회의 주인은 교민이라는 대전제를 통해. 각 기관과 단체장들이 잘 도와서 교민사회를 위해 충성스럽게 일하고 도와주지 못한다면 조언과 비판은 하더라도 비방은 하지 말아야 한다는 내용과 새로 선출된 한인회장에 대해 역대 한인회 회장들도 잘 이끌어 오셨지만 앞으로도 잘 이끌어 가기를 바라며 우리모두 화합하고 단결하기를 바란다는 내용의 축사가 있었다.

다음으로는 신임 이사와 집행부 소개가 있었다. 신임 회장이 임원진들을 앞으로 불어내어 인사를 드림과 동시에 소개하고 임명장을 수여하였다.

신임이사로는 조현주, 강대욱, 황영만, 임석순, 최강천, 정대원, 나오미 문 이상과 같다. 그 뒤를 이어 신임 임원 소개가 있었다. 신임 임원은 다음과 같다. 회장 서정진, 제1 부회장 나오미 문, 제2 부회장 방현철, 총무 구동현, 재무 양새날, 홍보 이윤희, 기획 정하욱, 체육 류빈, 미디어 최준호, 서기 김진아. 소개가 끝난 후 신임 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는 순서도 가졌다.

이어 어린아이들이 단상으로 나와서 모인 분들께 세배 드리는 순서도 가졌다. 고운 한복을 입고 온 아이들이 세배를 했고 한인회 이사들은 세배한 어린이 들에게 미리 준비한 세배 돈을 주는 훈훈한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저마다 세배 돈을 받은 어린아이들은 즐거운 모습을 감추지 못했다.

다음으로 한인회 43대 신임회장(서정진)의 신년사가 있었다. 신년사를 통해 서정진 회장은 캘거리 한인사회는 외부의 평가 및 내부 평가도 가장 모범적인 한인사회로 평가 받아 왔으며 이는 여러 어르신과 선배 지도자 분들의 봉사와 헌신 그리고 교민분들의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 라는 점을 말하고 그러나 긍정
적 모습 이면에 새로운 집행부를 꾸밀 때마다 고질적인 인물난과 항상 봉사하는 분들만 돌려막기식 봉사와 헌신이라는 짐을 얹어드린 것이 아닌가? 하는 반성도 했다는 내용을 전했다. 그리고 과감히 젊은 세대 청년들을 위한 정책에 집중할 것과 더불어 변화와 혁신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낮고 겸손한 자세로 일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그 다음 문화센터 조현주 이사가 나와서 캘거리 한인 문화센터 안내에 대한 내용을 알렸고 캘거리 한인 장학재단 (회장 길이용) 에서 $2,000, 캘거리 한인 공연예술 협회(대표 서병희)에서 $1,000, 기부금 전달식
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사회자의 폐회선언 후 사진 촬영이 있었고 행사 참여한 전원이 함께 떡국을 나누며 덕담을 나누었다.
무술년, 신임회장의 신년사처럼 우리 동포들이 ‘변화와 혁신’을 실천하는 멋진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기사제공: 디스타임 / www.thistime.ca]

운영자 님의 뉴스 최신글 [더보기]


☞특수문자
hi
   

한인의 날 부스 참가자 모집
2018 캘거리 한인의 날 자원 봉…
한인회관 2층 사무실 렌트
2018 연방국회의사당 인턴 모집…
캘거리 한인 오케스트라 제2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