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 현재접속자 (3) | 최근게시물
로그인 | 회원가입
설문조사
새로 오픈한 캘거리한인회 사이트 어때요?

총 게시물 21건, 최근 0 건
 

아침에 쓰는 글중...

글쓴이 : 운영자 날짜 : 2019-02-16 (토) 15:40 조회 : 79

유비에게 "  제갈량"이  있었다면, 칭키스칸에겐 야율초제 라는 걸출한 인물이 있었다.

칭키스칸이 초원의 유목민에게 불과한 몽골족을 이끌고 동서양을 아우르는 대제국을 건설할수 있었던 것은 야율초재라는 걸출한 인물이 있었기때문에 가능 했다.

칭키스칸은 나라를 다스리는 일이나 이민족과의 전쟁이나 중요한 일은 무엇이든지 야율 초제와 의논했다. 

신성분을 따지지 않고, 오직 성품과 인물을 보고 썼던 칭키스칸이 한낱 피정복만의 젊은 지식인에 불과했던 야율초재를 그토록 신임했던 이유는 천문,지리,수학,불교,도교,할것없이 당대 학문을 두루 섭렵한 그의 탁월한 식견 때문이었다.

하늘과 땅 인간, 그리고 세상만물의 이치를 꿰 뚫어 봤던 야율초재.!

그가 남긴 유명한 명언이 하나 있다.

"여일리불약제일해"

"생일사불약멸일사"

"하나의 이익을 얻는것이 하나의 해를 제거함만 못하고, 하나의일을 만드는 것이 하나의 일을 없애는것만 못하다.

깊은 깨달음은 간결하고, 큰 가르침은 시대를 간통한다.

스티브잡스가 자신이 설립한 애플사에서 쫓겨났다가 애플이 망해갈 즈즘 다시복귀했다.

그가 애풀에 복귀한 뒤 맨 처음 시도한 것은 새로운 제품을 추가 하는것이 아니라 불필요한 제품을 제거 하는 일이었다.

수십개에 달하던 애플제품을 전문가용 ,일반인용, 최고사양, 적정사양, 으로 분류해 단4가지 상품으로 압축했다.

이렇듯 불필요한  제품을 솎아내고 ,선택과 집중의 의사결정으로 다 죽어가던 애플을 살려냈다.

그후 쏱아져나온 애플 제품들 역시 하나 같이 심플 했다.

다른 회사들이 잡다한 기능을 덕지덕지 붙일때 스티브잡스는 불필요한 기능을 하나하나 제거해 나갔다.

그렇게 탄생한 제품이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전자제품도 명품이 될수 있슴도 보여줬고, 다 망해 가던 애플은 어느덧 시가총액 세계1위 기업이 되었고,혁신의 아이콘이.되었다.

위대한 제품 중에는 불 필요한 것을 제거한 결과물이 많다.

미켈란젤로가 "다비드상" 완성하던 날 수 많은 사람들이 일제히 탄성을 질렀다.

인간이 만들었다고는 도저히 믿을수 없는 완벽한 조각상에 압도된 대중은 하나같이 무릎 꿇으며 신에게 감사의 기도를 올렸다.

사실 미켈란젤로가 조각한 대리석은 돌의 결이 특이하여 당대의 내 노라하는 조각가들이 조각하다 모두  포기하여 수십년동안 방치된 바위였다.

어느쪽은 푸석푸석하고 어떤 쪽은 단단하여 조각하기엔 너무도 어려웠던 것이었다.

그 모든 난관에도 불구하고 미켈란젤로는 그 대리석으로 최고의 작품울 만들어 냈다.

작품이 완성된후, 어떤 번법으로 조각 했기에 남들이 모두 포기한 그 대리석으로 그토록 훌륭한 조각을 할수 있었냐고 물었다.

그러자 미켈란젤로는 다음과 같이 고백했다.

"나는 돌속에 갇혀있는 다비드만 보고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 했을 뿐입니다 "

위대한 조각상 역시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한 결과물이다.

몸애 좋은 보약을 지어 먹는것보다. 중요한 것은 몸에 해로운 음식을  삼가 하는 것이다.

근육을 카우는 것보다 시급한 것은 불 필요한  살을 제거하는 것이다.

누군가 사랑한다면  그 사람이 원하는 것을 들어 주기에 앞서 그 사람이 싫어 하는 것을 하지  말아야 한다.

행복울 원한다면 욕멍울 채우려 하기보다 욕심을 제거하는 쪽이 훨씬 현명한 선택이다.

내 삶이 허전한 것은 무언가 채워지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라 여전히 비우지 않고 있기 때문 일 것이다.

장점을 추가하는 것보다 시급한 것은 치명적인 단점을 제거하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명언중에는."현명한 사람은 쾌락이 아니라 고통이 없는 상태를 추구한다."

동방의 현인 야율초재의 말이나, 서양의 아리스토텔레스의 말이나 그말의 의미는 모두 일맥 상통한다.

"무엇을 채울까"를 생각하기 앞서 "무엇을 비울까"를 생각하자.

어떤 장점을 갖출까 를 생각하기에 앞서 어떤 단점을  없앨까 부터 생각하면 좋겠다.

나는 남들이  꺼려했던 위험물 가스산업 작종에 35여년 기술자로 종사하면, 이러한 위험요소들을 하나둘 제거해 오면서 한국의 가스 산업의 원년의.기초를 세웠다.

수많은 우여곡절 속에 세계 최고의 안전한 LNG 선을 지을수 있었던 것도 일찍이 위험 요소인 단점 제거에 대한 기술부터 훈련하고 실행 했던 연유라고 하겠다 .

그리하여 세계 최고의 안전한 LNG 선박으로,세계최대의 LNG선 물량이공급 되고,현재의 세계 경제불황 속에서도 현재 최대의 고부가 가치를 가지고 있는LNG 선박 수주를 최고로 하고 있다고 현직에 있는 후배 기술자로부터 최근 전해 오고 있다.

큰 가르침은 시대를 관통함은 물론이고 삶의 많은 영역에 두루 좋은 영향을 준다.

개인의 행복과 가정의 화목은 물론이고 탁월함을 추구하고 성취를 지향하는 비즈니스 까지 말이다.

무엇을 보탤까를 생각하기에 앞서 무엇을 제거 할까를 먼저 생각 하는것이 탁월한 시작이다.

야율초재의 말울 다시 들어 보자.

"하나의 이익을 얻는것이 하나의 해를 제거 함만 못하고 하나의 일을  만드는것이 하나의 일을  없애는것만 못하다"

새벽 큐티에 여러가지 읽었던 책속의 가르침이 우리 삶속에 적용 되었으면하고 두서없이 써내려 왔습니다.

오늘도 최고의 날 입니다.

최고의 날에 최고의 감사를 누리시고 ,최고로 행복 하시기 바랍니다.

축복 합니다..

2019년 2월15일

아침 형광  서 정 진  배상.


☞특수문자
hi
 

2018년도 한인회 정기총회 공고
한인의 날 부스 참가자 모집
2018 캘거리 한인의 날 자원 봉…
한인회관 2층 사무실 렌트
2018 연방국회의사당 인턴 모집…